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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고객센터 이해 할 수 없는 운영 : 꼭꼭 숨어라 머리 카락 보일라"

 

 

언제부터인가 1:1질문글이 들어 와도 SMS가 안 왔다.

그냥 그려려니 했다.

 

어쩌다 네이버 접속하면 기간이 한참 지난 질문글이 있어서 부랴부랴 늦게 답변을 하거나 이미 질문마감이 된 상태도 있었다.

 

알림 설정을 한번 열어 보았다.

SMS를 설정하는 건 없고, 이메일 알림 설정만 있었다.

 

몇 분을 검색해 보니 지난 5월에 문자 알림 서비스 자체가 사라졌단다.

SMS 알림 기능 종료 안내 공지

 

어이가 없어서 고객센터에 건의글을 쓰려고 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 봐도 건의 글을 쓰는 카테고리도 글 쓰는 곳이 어딘지 네이버고객센터 이메일이 뭔지...

지식iN안에서도 네이버 고객센터에 관해 불만 댓글들이 있었고, 그걸 종합하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이메일 답변 기능 자체가 사라졌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알기 어렵지만 알아내서 전화를 해도 제대로된 응답을 듣기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한번 찾아 보았다.

 

도대체 이 놈에 고객센터는 어디에 있단 말인가.

가까웠으면 찾아 갔을 거 같다. 부글부글

 

 

이게 바로 그 허울뿐인 고객센터다.

말이 고객센터지 그냥 지식iN 답변 글을 FAQ에서 알려 주고, 더 궁금한 사항은 지식iN에 물어 보라고 질문 글 작성화면이 출력된다.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도돌이표식 응대를 하고 있는 바로 그곳이다.

 

 

이것저것 눌러 보다가 [네이버정책]이라는 걸 누르니 무슨 스팸정책 설명 쫙 나오면서 제일 하단에

 

갑툭튀로 네이버 고객센터 정보가 나온다. 뭥미?

이런 여기 숨어 있었구나!

 

아니 그냥 네이버 고객센터 하단에 표시해 두면 될 것을 왜 굳이 여기다가 뒀는지 모르겠다.

스팸 관련 불만 있으면 전화하고 온라인 문의하라는 의미인가 싶기도 하고 어이가 없지만 그래도 온라인 문의로 건의를 꼭 해야 겠다 싶었다. 이제 건의 사항 올리면 된다.

 

그래서 온라인 문의 링크를 눌렀더니

또 여기다.

네이버 사용자를 학대하는 수준으로 치닫는다.

장난하나 싶다.

 

여기서 포기하면 안된다. 명색이 고객센터인데 건의 사항을 안 받을 수가 있나....

분명 있을 것이다!

 

 

그래서 찾은 곳이 여기다.

쥬니버 고객센터....OTL**..

 

쥬니버 고객센터는 질문/신고/건의 모든 제 기능을 하고 있었다.

맘 같아서는 '신고할래요'를 하고 싶었지만 건의 글을 작성했다.

 

=========================================

찾다 찾다 없어서 쥬니버 고객센터에 건의글을 올립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로 좀 넘겨 주십시오.

1. 지식iN 1:1질문 달리면 오는 SMS 문자 서비스 5월에 종료되었던데 부활시켜 주십시오. 스마트폰 사용하지도 않는데 1:1질문 왔는지 몰라 답변을 못합니다.

2. 네이버 고객센터에 건의하기 기능이 사라지고, 뭘 물어 보려고 해도 계속해서 지식iN 질문 글 작성 화면만 나오는데, 지금 뭐하자는 겁니까? 건의하기 기능 제대로 정비해 놓으십시오.

네이버 이용자들이 고객센터에 물어 볼 게 있으면 물어 보면 직접 답변을 해야지. 계속해서 지식iN에 물어 보라고 하면 어떻합니까

이럴 거면 아예 지식iN 고객센터 계정을 공지해서 그 계정으로 1:1질문하라고 하시던가요

어이없어서 글 씁니다.

정말이지 위 두 가지 변화는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가 안가네요.

+쥬니버 고객센터 담당자분께는 죄송합니다. 아무리 찾아도 글을 쓸 데가 여기밖에 없어서 여기 씁니다. 제대로 전달 좀 해 주십시오.

=========================================

 

쥬니버 고객센터에서는 어떤 답변을 줄 지 모르겠지만, 마지막으로 한번 믿어 본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제대로 된 운영을 하길 바란다.

네이버 고객센터에 건의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는데 현재로서는 어떤 네이버 사용자도 네이버측에 건의를 할 창구도 문의할 창구도 없다.

 

그리고 아무리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다지만 2G폰 쓰거나 질문글 있다 하면 접속하는 지식iN도 얼마든지 있다. 홀대하지 마라!

 

+진짜 설마 혹시나 쥬니버측에서 해당 업무가 아니라는 답변이 오진 않겠지?;;;ㄷㄷ

 

 

+2015. 7. 15에 온 답변을 8월 7일에 확인하고 여기 추가시킨다.

아래는 고객센터측 답변내용

============================================

 안녕하세요. 네이버 지식iN 서비스 담당자 윤OO입니다.

 

 

네이버 지식iN 서비스를 항상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 확인해 보았는데요.

 

지식iN sms 문자 서비스가 종료된것에 대해서는 이미 종료된 서비스에 대하여 다시 제공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상황도 인지가 되었으며 추후에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제공될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네이버 고객센터 페이지에 건의 하기 사항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요.

 

각각의 서비스로 접속 시 우측 하단에 의견보내기를 통해 건의하실 수 있는 문의창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원하시는 경로와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점은 네이버에서도 인지 하고 있으며 점차 개선을 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해당 답변을 확인한 후 각 서비스별로 우측 하단에 있다는 의견보내기 아이콘은 눈씻고 봐도 찾을 수가 없었다는 후문이다...ㅉㅉㅉ 귀담아 듣는다고 하니 또 믿을 수 밖에 없지만 진짜 네이버 고객센터 답답하게 운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네이버가 그러리라고는 상상을 못했었는데. 이제는 그냥 받아 드려야 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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