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비노기 뷰티살롱 폐지 소식" 

 여러 가지로 자이언트를 차별하고 격투가 아이템을 업데이트 안해주던 뷰티살롱이 우리의 곁을 떠난다는 소식이다.

 

지난 7월 28일, 넥슨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2015년 8월 27일 홈페이지 일부 게시판 변경에 관한 내용을 안내한 바 있다. 여타 공지사항을 통해 밝혀진 폐지 서비스로는 뷰티살롱, PC 사양 자가 진단 서비스, 친구찾기 서비스 있었고, 그 외에 프로필 3D 아바타가 2D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또한, 넥슨측은 이와 같은 홈페이지 게시판 삭제/축소 작업은 웹 비표준 기술인 액티브X를 제거하고, 웹 표준화 작업을 하기 위한 것임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웹표준화를 구실로 삼았지만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거나 앞으로 개선해주기에 골치가 아픈 서비스들을 정리한 것이 아닌가 싶다.

 

지난, 2006년 8월에 밀레시안들의 곁으로 찾아 온 뷰티살롱은 9년여의 서비스 기간 동안 밀레시안들에게 느린 업데이트로 원성을 샀었고, 특히나 자이언트 캐릭터들은 연령별 외형을 테스트할 수 없어 있으나마나한 서비스이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 뷰티샵에서 수집 하지 못한 의상을 테스트해 볼 수 없고, 무기류는 수집 자체가 불가하여 착용이미지를 보려면 판매자에게 찾아 가서 미리보기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현실속에서 뷰티살롱의 의상과 무기 착용이미지 테스트 서비스는 앞으로 어떻게 보완될 지가 의문이다. 다가올 8월 27일 업데이트에서 해당 서비스들을 대체할 만한 무언가가 나와 줄 지도 현재로서는 미지수다.

 

원망과 칭찬의 두 얼굴을 가진 뷰티살롱, 이제 임무를 마치고 2015년 8월 27일, 마비노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전망이다.

 

 

 - 마비노기 [만돌린]비스트로디 기자(자유분방) 

 

 

 

마비노기 뷰티살롱 오픈 공지사항 보러 가기

 

마비노기 뷰티살롱 폐지 공지사항 보러 가기

 

친구찾기 서비스 폐지 공지사항 보러 가기

 

기자의 마지막 뷰티 살롱 게시물(폐지뒤에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마지막이긴 했지만 끝끝내 너클 이미지는 제대로 표현되지 못하고 끝...

반응형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