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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는 답변에 따라서 전체문답 중 선택된 질문에 답변을 해 주면 된다. 정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5단계로 전혀 그렇지 않다~정말 그렇다로 나눠져 있었으나 복사 붙여넣는 과정에서 중간의 체크 공간이 사라졌음. 모든 질문이 필수답변 사항.

 

2015년 1차 마비노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응답해 본 질문만 발췌)

 

지난 조사에서 고객님들은 마비노기가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서비스는 '오류발생 시 안내 및 대처'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지난 3개월 간 마비노기를 이용하시면서 '오류발생 시 안내 및 대처'가 실제로 개선되었다고 느끼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 필수

고객님께서는 아래의 서비스 항목 중 마비노기가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홈페이지에서의 GM활동 (공지, GM일기, FAQ 등)

불법프로그램(매크로, 핵)대응 활동

오류 발생 시 안내 및 대처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및 보안서비스

 

다음

 

제4장 오류 발생 시 안내 및 대처

 

이 페이지는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서비스로 [오류 발생 시 안내 및 대처]를 선택하신 분들께 확인됩니다.

 

22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가 발생하면, 해당 오류를 [빠르게 수정]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3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가 발생하면 처리 현황을 [빠르게 공지]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4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가 발생하면 처리 현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5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오류를 [솔직하게 인정]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6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를 부당하게 이용한 유저에 대해 선의의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7 필수

마비노기의 선의의 고객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26번 문항에서 '그렇다'와 '정말 그렇다'를 선택하신 고객님께서는 '기타'항목에 응답 부탁 드립니다.)

제재 수위가 너무 높다

제재 수위가 너무 낮다

오류로 인해 발생한 부당 이득을 회수하지 않는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기타

 

28 필수

마비노기 고객센터는 고객이 오류로 겪은 불편에 대해 [공감과 사과의 마음]을 충분히 표현하는 편입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29 필수

마비노기에서는 고객이 오류를 제보하는 경우, [고객의 말을 무시하지 않고] 빠르게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0 필수

마비노기는 오류 발생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 대한 피해 복구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1 필수

마비노기는 고객이 오류로 입은 피해를 [충분히] 복구해주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2 필수

마비노기에서 오류로 입은 피해 복구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피해를 전혀 복구해주지 않는다

실제 피해 정도보다 적게 복구해준다

실제 피해액보다 더 많이 받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

내가 입은 피해와 관계 없는 것으로 보상해준다

기타

 

다음

 

제5장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및 보안서비스

 

이 페이지는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서비스로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및 보안서비스]를 선택하신 분들께 확인됩니다.

 

33 필수

마비노기에서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를 [신청하기 어렵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신청이 어렵지 않다

로그인이 필요하다

신청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피해 확인 기간이 짧다

기타

 

34 필수

마비노기에서 아이디 도용 피해를 입은 [고객을 충분히 배려]하여 응대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5 필수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복구 속도는 [충분히 빠르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6 필수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피해 전과 동일하거나 더 나은 상태로 [충분히 복구]해 준다고 생각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7 필수

마비노기에서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고객이 수긍]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38 필수

마비노기에서 보안수단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안수단: OTP, 플레이패스, 지정PC, 넥슨캐시 보안설정 등 아이디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는 서비스)

이용하고 있다

어떤 보안수단이 있는지 잘 모른다

보안수단을 이용할 경우 로그인이 번거롭다

본인확인 수단이 없어 가입할 수 없다(휴대폰 본인확인 등)

보안수단을 이용해도 안전하지 않을 것 같다

보안수단을 이용하지 않아도 안전할 것 같다

기타

 

39 필수

마비노기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보안수단을 [충분히 마련]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40 필수

위 질문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50자 내외)

 

41 필수

마비노기에서는 보안수단의 이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보통 정말 그렇다

 

다음

 

(여기는 마무리되는 구간인 모양이다.)

42번부터 순서대로 응답 부탁드립니다.

 

42 필수

마비노기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매우 불만 보통 매우 만족

 

43 필수

고객님께서는 마비노기를 친구나 가족이 플레이 해볼 수 있도록 추천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아니오

 

44 필수

마비노기의 고객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의견과 충고 부탁드립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항상 귀담아 듣고,

앞으로 더욱 더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마비노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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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설문,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들, 마비노기 고객센터 1:1문의 건의사항, 버그신고, 게임 내 고객만족도 조사, 1:1문의 답변 후 고객이 쓰는 글 등 고객으로부터 받은 많은 질문과 답변속에 답이 있지 않을까?

 

잔잔한 버그부터 척결하는 듬직한 마비노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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